이혼 변호사 상담, 당장 소송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

“이미 심적으로나 체력적으로 지쳐버린 지금…”

그 고단함을 이끌고 여기까지 찾아오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가장 가깝다고 생각하는 가족에게도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내 이야기… 내 치부… 그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함부로 털어내지 못했던 가슴속으로 끌어안고 있었던 것들 이곳에 모두 내려놓아주세요.

오늘 이 글이 여러분들의 숨을 틔어드릴 수만 있다면 그걸로 전 충분합니다.

안녕하세요. 안소윤 대표 변호사입니다.


  • 재산분할, 위자료 청구소송, 양육권 청구 소송 성공사례
  • 바로 회계법인 이사
  • KB라이프파트너스 자문변호사
  • 지켜점주 소상공인 법률자문위원단
  • 에듀윌 공무원시험 행정법 교수
  • 대한변호사협회 생명존중재난 안전법률지원 변호사단 단원
  • 한국 ESG전문센터 ESG 전문위원
  • 법률저널 칼럼니스트
  • 경제살롱 생활법률 강의
  • 돈이 되는 생활법률상식 저자
  • 칼럼 <조선일보>, <로톡뉴스>에 법률 칼럼 기고
  • 대법원 변론대회 2위, 헌법재판소 모의경연대회 은상 수상



여러 이력들을 갖고 있지만 그중 이혼시건에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왔고, 감사하게도 언론이나 자문 요청을 주시기도 합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계신 분들이라면 이혼 소송을 앞두고 이혼 변호사 상담을 받아보고 싶으신 상황이실거라 생각합니다.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그냥 털어볼까?” 싶다가도 제 살을 갉아먹는 것 같아 어디에도 쉽게 꺼내지 못하고 계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홀로 견뎌내며 지금의 결정까지 수백번도 더 고민하셨을 것을 생각하면 제 마음이 다 아려옵니다.



이혼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이혼 소송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어떤 마음으로 이혼을 준비하고 계실지 가장 가까이서 지켜봐왔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못할 짓을 하는 건가 싶기도 하면서 끝없이 고민하며 용기를 내셨을 겁니다. 저 역시 한 아이의 엄마이기에 그 마음을 깊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이혼 소송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이혼 법률 상담 만으로도 충분한 도움을 얻어가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하루 종일 눈물을 흘리다 가셔도 좋습니다. 제가 더 깊이 여러분이 겪은 어려움과 상황을 공감하고 소통할 수록 가장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의 상처 받은 마음과 놓쳤던 권리와 자존심 모두 챙기실 수 있도록 제 전심을 다해 다가가겠습니다.


이혼 변호사 상담, 급하게 결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아마 이혼 변호사 상담을 알아보시면서 크게 두 가지를 두고 찾고 계셨을 것 같습니다.

‘과연 그 분야에 전문가인가?’

‘승소율이 높은가?’

사실 저도 여느 수석 졸업자들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자연스럽게 대형 로펌에서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고, 꽤 오랫동안 대기업을 위한 대형 사건 위주의 일을 했습니다. 이런 분야들은 전문가로 이름이 높은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지만,

이혼 사건에서는 비교적 ‘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이혼 사건은 무엇이 중요할까요? 의외로 잘 듣고 기다림이 중요합니다.

의뢰인이 자신의 속 깊은 이야기를 꺼내주었을 때 상처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스스로도 결정에 대한 확신이 부족할 때 적절히 유사한 사례들을 보여주면서 의뢰인에게 가장 좋은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해주는 변호사를 만나는 것이 좋겠죠.

때문에 저는 다른 전문성이나 실력보다도 나에게 맞는 변호사와 이혼 변호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직 잘 감이 안오신다면? 저는 적어도 3명 이상의 변호사와 법률 상담을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3명 이상 대화를 나눠보다 보면 내 상황을 누가 더 공감해주고 더 다가와서 임해줄 수 있을지, 진정성 있게 맡아줄지 감이 올 수 있습니다.


(단, 이 정도는 당연히 된다, 이 정도는 받을 수 있다 식의 답변 보다는 “섣부르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제 사례를 비추어 봤을 때 이 정도는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정도의 조심스러운 답변을 해줄 수 있는 변호사님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재판은 수학 공식처럼 답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장담하는 변호사가 반드시 실력이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끝으로 아래에는 이혼 변호사 상담 전 확인하셨으면 하는 2가지를 담았습니다. 여기까지 고민하시는 것만으로도 지치고 힘든 시간이 있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 글을 꼼꼼히 읽고 부디 정확한 법률 도움을 받아보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감사합니다.

이혼 변호사 상담 전 확인해야 하셨으면 하는 2가지

1)사건에 대한 증거 또는 자료를 시간 순서대로 정리해보세요.

이혼 변호사로서 여러 의뢰인 분과 상담하다 보면 상담 시 아무런 준비 없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아무런 준비 없이 오셔도 해당 법률 전문가가 모든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상담해드릴 순 있습니다. 이런 건 어려운 일도 아니지요.

하지만 법률 상담은 제한된 시간이 있다 보니 여러분들이 상담 전 미리 조금만 신경을 써서 당시 상황과 관련 증거를 정리해오신다면 조금 더 심도 있는, 효율적인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황을 정리할 때는 어떤 부분이 문제이고, 어디서 혼인 파탄이 일어났는지 구체적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이미 이혼 소송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가라면 의뢰인이 세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핵심을 파악하여 대응 방법을 모색해 줄 겁니다.

하지만 소송은 수없이 많은 변수가 존재하고, 그중 이혼 소송은 짧게는 3개월 길면 6개월 이상, 사안에 따라 2년이 넘는 소송도 있어 소송 전 사소한 것까지 하나하나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내가 가지고 있는 증거가 소송에 도움이 되는지, 불필요한 증거인지 헷갈린다면 일단 가져오시고 해당 법률 전문가에게 검토 받으시면 되니, 최대한 많은 증거와 사건을 정리해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2)이혼 소송을 통해 얻고자 하시는 것이 있나요?


이혼 상담을 받으실 때는 여러분이 소송을 통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 정하고 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종 배우자의 배신으로 감정적으로 지쳐 계시거나, 힘든 상태에 있으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면 도대체 내가 이 소송을 통해 무엇을 얻어야 하는지? 변호사 상담을 통해 무엇을 해결해야 하는지 감을 못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법률 전문가는 의뢰인의 목적에 맞는 법률적 방안을 모색해 주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소송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이 불분명하다면 변호사 상담을 마치더라도 크게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상담 전 내 아이를 지키고 싶은것인지, 배우자의 불륜으로 위자료를 얻고자 하시는지 등 간략하게 나마 소송 목적을 정하고 오시면 가장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폭주로 인해 하루 문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법률에 대한 내용은 이혼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이혼소송 체크리스트’ 칼럼만 봐도 쉽게 준비가 가능하실 겁니다.

다만, 내 가정을 지키기 위한 절실한 마음으로 오셨다면,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면

아래 ‘상담하기’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