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소송까지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이혼 사건을 전담하고 있는 안소윤 대표 변호사입니다.



수많은 상담을 진행하면서, 의뢰인 분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 ‘이혼 소송에서 이기는 것’이 아닌 다른 곳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변호사가 이를 알지 못한 채 이혼 소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소송으로 가면 갈수록 변호사에게도 이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고백하자면 저 또한 그런 변호사 중 한 명이었습니다.



재산분할, 상간녀 위자료 사건 등 성공 사례를 만들고 자신하고 있을 무렵, 이혼 소송을 승소로 마무리 했음에도 의뢰인의 표정이 밝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토록 원하던 결과인데 왜 슬퍼하실까? 



저 스스로 무언가를 놓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의뢰인 분과 이야기를 나누며 제가 놓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혼을 준비하고 고민하는 분들은 감정적으로 매우 지친 상태에 있습니다. 



속을 갉아가며 지켜왔던 가정이 누군가로 인해 망가지기도 하고,

함께라고 생각했던 배우자의 배신이 있기도 합니다.



하루 하루 버티는 것조차 괴로워 사무실을 방문했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런 상황에서 수년씩 걸리는 이혼 소송에서 이기는 것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감정적으로 지친 마음을 하루 빨리 마무리하고, 무너졌던 자존심을 회복하는 일이야말로 의뢰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지친 의뢰인이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이혼 소송과 비슷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모든 사건에서 소송으로 가는 것을 ‘최후’로 두기 시작했습니다.



소송은 수년이 걸릴지도 모르는 긴 싸움입니다. 

합의나 조정만으로 충분히 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면 상처가 더 커지지 않도록 빠르게 결과를 만드는 것이 의뢰인이 원하는 방향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때부터 일까요….



상대가 무엇을 준비했는지, 잘못이 있다면 어떻게 내 의뢰인에게 유리하게 만들 수 있을지 치열하게 분석했고, 상대방의 약점을 비집고 찾아내 재판으로 이어졌을 때 보다 더 많은 보상을 만드는 등 



“합의를 원하는 조건으로 만드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지난 긴 시간 동안 소송을 준비하면서 배웠던 것들,


저를 상대했던 분들의 전략까지 모두 저의 경험치가 되었고, 어느새 의뢰인의 원하는 결과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이 되어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는, 승소 뿐만 아니라 의뢰인 마음속에 깊이 남겨져 있는 상처까지 치유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송이 아닌 의뢰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고 인권 심리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만약 저의 생각과 가치관에 동의하는 분이라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연락주세요. 상담부터 재판까지 모든 과정을 저와 함께 합니다.

*문의 폭주로 인해 하루 문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법률에 대한 내용은 이혼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이혼소송 체크리스트’ 칼럼만 봐도 쉽게 준비가 가능하실 겁니다.

다만, 내 가정을 지키기 위한 절실한 마음으로 오셨다면,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면

아래 ‘상담하기’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