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소윤 대표 변호사입니다.
여러 이력들을 갖고 있지만 그중 이혼시건에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왔고, 감사하게도 언론이나 자문 요청을 주시기도 합니다.
우리가 병원을 가기 싫어하는 이유는 치료 또는 수술이 무서워서이기도 하지만 치료 비용이 얼마나 나오게 될지 모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참고 버티느라 오히려 병을 키우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이처럼 비록 누군가에게 손가락질 당할지라도 목숨같이 지켜왔던 내 가정을 위한 일에도 비용을 지불하기 어려워 고객의 비용을 내면서까지 소송을 하는 것이 맞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간혹 재판에서 승리를 했음에도 비용은 비용대로 써야 하는 점을 불합리하게 여기기도 합니다. 그러나 변호사 선임은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음을 생각하기 보다는 반대로 최악의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한번 생각해볼까요…?
‘만약 전문가 없이 나 홀로 소송 절차를 밟는다면?’
‘외도한 배우자가 아무런 벌도 받지 않았고, 결국 상간자와 새롭게 가정을 꾸리기 시작했다면?’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내 아이 다시는 안아볼 수 없다면?’
과연 이러한 상황에서도 우리는 최소한 변호사 선임 비용을 아꼈다고 생각할 수 있을까요?
지금 상황이 너무 지치고 힘든 순간이라는 것을 압니다. 다만 위에 대한 질문에 대해 냉정하게 생각해봤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대책을 준비할 수 있는 상황 또는 이혼 변호사 선임 비용을 내더라도 이득이 되지 않을 것 같다라고 생각되신다면 선임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단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좋은 이혼 변호사의 기준에 대해 저의 소신을 담아 직접 작성한 칼럼 한 편을 공유해드립니다.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를 살펴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사람의 글을 읽어보는 것이라고도 하죠.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만큼은 ‘이혼 변호사 선임 비용’만을 고려하여 선임 여부를 결정하시기 보다는 변호사의 사건에 임하는 사명감 그리고 진심을 꼭 확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폭주로 인해 하루 문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법률에 대한 내용은 이혼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이혼소송 체크리스트’ 칼럼만 봐도 쉽게 준비가 가능하실 겁니다.
다만, 내 가정을 지키기 위한 절실한 마음으로 오셨다면,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면
아래 ‘상담하기’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