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간녀 만큼은 제대로 혼내주고 싶습니다.

죽도록 밉지만… 나 하나만을 바라보고 있는 아이 때문에 너무 분하고 화나지만 처음이자 마지막 일거라는 마음으로 버텨볼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글을 찾아오신 분들이라면 우리 가정을 불구덩이로 밀어 넣은 상간녀만큼은 벌을 내리고 이 속상한 마음을 보상 받고 싶은 마음이실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정을 이 지경까지 만든 그 사람 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곱게 돈만, 위자료만 받아서 될까요?

 


당연히 내가 겪었던 고통, 무너진 자존심까지 모두 돌려주고 싶으실 겁니다.

 


오늘 이 글에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히 법적인 절차를 도와드리는 것 외에도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런 마음에 한 가지 충고의 말씀을 시작으로 글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상담을 오시는 분들 중에 이런 말씀을 해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 여자 뺨 한 대만 때리고 오면 안 될까요?’

‘쫓아가서 빌어보면 안 될까요? 우리 가정 제발 깨지 말고 제발 떠나가 달라고 말하면 안 되나요?’

‘저 얼마나 불쌍하게 살았는지 아세요? 저희 큰애는 장애가 있어서 아직 제가 없으면 안돼요’

 

이렇게 소송 외적인 부분에 대해서 상간녀와 만나서 이야기하고 싶다는 질문을 많이 주십니다.

 


저는 절대로 반대합니다.

 


제가 말리는 이유는 2가지입니다.

 


가서 빌어도 100이면 100 뻔뻔한 태도로 불쌍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발 가서 빌지 마세요. 도대체 무엇을 잘못했나요? 빌지 말고 찾아가지도 마세요.

 


처음에는 좋게 말씀하려고 하시다가도, 어쨌든 우리도 인간입니다. 가면 순간 감정이 복받쳐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그런 일이 벌어졌을 때 내가 벌금형 당하고 몇 푼 주면 끝나지 않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닙니다.

이 사건이 끝나고 3개월이 지나고 1년이 지나면 본인의 자존감이 대단히 상처를 받습니다. 저를 만나온 분들도 나중에 후회하는 일을 그 일을 얘기하십니다.

소송과 별개로 사건에 끝에 의뢰인이 만족할 수 있는 결과로 이끄는 것이 저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상간녀 소송으로 여기까지 오셨다면 되도록 변호사 상담을 통해 여러분의 상처와 자존심까지 모두 회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글을 읽고 저와의 상담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글을 꼭 읽어주세요. 글을 읽어보시는 것만으로도 어떻게 사건을 대하고 원하는 결과로 이끌고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는 이 분한 마음을 해결하실 수 있는 절차 3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첫 번째,

바람피운 증거가 명확하다고 한다면 위자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실 겁니다. 이걸 가지고 우리는 가압류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간녀의 주소를 알아봐서 등기부 등본을 떼어보시면, 그 집이 본인 것인지 확인이 가능할 겁니다.

 


만약 그 집이 상간녀 본인의 집이라고 한다면 거기다가 가압류 딱지를 딱 붙이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아는 것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때, 상간녀에 대해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통해 소송을 시작하게 되면 상간녀의 주민등록 초본을 뗄 수 있습니다. 그럼 정확한 주소지를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만약에 직장을 다닌다. 그럼 두 번째로 급여에 가압류를 할 수 있습니다.

 


급여에 가압류를 하게 되면 아내분들이 느낄 수 있는 보상이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일단 가압류 결정문이 나오게 된다면 어디로 가게 될까요?

 


바로 상간녀가 다니고 있는 회사로 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회사에 그 사실이 알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월급이 가압류가 되면서 여러분이 원하는 금액이 나올 때까지 급여가 반 토막이 되겠죠.

 


대부분 저희를 만난 분들께서는 이 부분을 많이들 바라시곤 합니다. 하지만 가압류도 순서가 존재합니다. 그 순서는 부동산, 전세금 그래도 안되면 급여 가압류가 진행된다는 것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급여 가압류는 2천만 원을 넘기지 않고 신청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너무 비용이 높아지면 법원에서 이를 통과시켜주지 않습니다. 보통 1500만 원에서 2000만 원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세 번째,

이렇게 가압류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 때, 위자료 소송을 하는 겁니다.

 


아마 여러분께서 가장 궁금한 것은 ‘상간녀에게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일 것 같습니다.

 


위자료의 경우 대략 서울 기준으로 1500~2000만 원의 위자료가 나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만약 지방이시라면 500만 원정도 아래로 측정이 되는 추세입니다.

 


왜냐하면 위자료라고 하는 것은 남편에게도 받을 수 있고, 상간녀에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두 사람이 연대에서 합해서 지급하는 개념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오늘 칼럼은 상간녀 소송을 앞두고 계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위 내용은 어디까지나 통상적인 내용입니다. 여러분에 맞는 대응 방법, 상간녀를 응징할 수 있는 방법은 더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꼭 선임이 아니더라도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아보세요.

적어도 몰라서 손해 보는 일은 없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폭주로 인해 하루 문의 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법률에 대한 내용은 이혼 변호사가 직접 작성한 ‘이혼소송 체크리스트’ 칼럼만 봐도 쉽게 준비가 가능하실 겁니다.

다만, 내 가정을 지키기 위한 절실한 마음으로 오셨다면, 변호사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면

아래 ‘상담하기’을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이 많이 본 칼럼

가압류


상간녀가

소송 사실을 알고있다면

이미 늦었습니다.

증거수집


이길 수 있다‘ 라는 확신이

들지 않는다면

이미 진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